집에서 먹기 좋은 간단한 술안주 요리, 애호박전 만드는 법
집에서 술을 마실 때 갑자기 안주가 먹고 싶어지면 어떻게 해요?간단하고 빨리 만드는 부침개는 어떠세요?
오늘은 집에서 먹기 좋은 간단한 술안주 애호박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드럽고 몸에 좋은 애호박으로 쉽고 빠르게 술안주전을 만들어봅니다. 애호박전 만드는 법
소요시간 10분 준비재료 애호박 2/3개 찹쌀가루 3큰술 2큰술 소금 한꼬지초간장재료(단위:큰술)양조간장 1식초 1매 실액 1
애호박은 꼭지를 떼고 0.5cm정도 두께로 잘라주세요
호박에 소금을 조금씩 뿌리면 양념도 되고 호박에서 수분이 빠져 부침개를 구웠을 때 부침개와 따로 놀지 않습니다.
소금을 뿌리고 5분 후에 키친타올로 물기를 빼주세요
접시에 찹쌀가루 3큰술을 뿌립니다
애호박에 찍어주세요
그릇에 계란 2개를 깨서 소금 1병을 넣고 잘 풀어주세요
근육통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몸에 한번 걸러주시면 더 부드러운 애호박전이 됩니다.
계란 옷을 입혀주세요계란 옷을 입혀주세요애호박전 보내주세요애호박전 보내주세요양조간장, 매실액, 식초를 한 스푼씩 넣고 전간장을 만드세요집에서 먹기 좋은 간단한 술안주 애호박전이 완성됩니다갑자기 안주가 먹고 싶을 때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술안주 요리입니다저는 하나 집어서 맛보면 부드러운 식감의 애호박과 촉촉한 달걀옷이 잘 어울려서 맛있습니다.초간장에 촉을 찍어 먹으면 더 감칠맛있고 맛있습니다애호박은 100g당 38kcal 정도 칼로리가 낮은 편이라 저녁에도 부담없이 먹기 좋습니다.막걸리, 맥주 등 술안주뿐만 아니라 반찬으로도 좋아요.애호박전 만들기 레시피 요약1. 애호박은 0.5cm 두께로 자른 뒤 소금을 뿌리고 5분 뒤 키친타올로 물기를 뺀다.2. 그릇에 달걀 2개를 깨 넣은 뒤 소금을 넣어 잘 녹여 달걀물을 만든다 3. 애호박에 찹쌀가루, 달걀물을 뿌린 뒤 팬에 앞뒤로 역할을 하여 완성한다. 4. 양조간장1, 매실액1, 식초큰술을 넣고 초간장으로 만든다지금까지 집에서 먹기 좋은 간단한 술안주, 요리, 호박전 만드는 법을 배웠습니다.오늘 밤은 부드럽고 촉촉한 술안주 애호박전과 술 한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