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카 – 스쿠프, 누구를 위한 탄생인가?1990.02.22
SLC(Sports Looking Car)는 현대 X2 엑셀 플랫폼을 바탕으로 1986년 6월부터 3년8개월여간 약 500억원의 개발 끝에 1989년 도쿄모터쇼에서 처음 데뷔했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최첨단 2도어 쿠페 스타일링과 다이내믹한 내부 설계 및 고성능 엔진 등으로 심혈을 기울여 1990년 2월 20일부터 시판에 돌입했다.출시 당시에는 미쓰비시 직렬 4기통 1.5ℓ 오리온 MPi 엔진(97마력)과 4단 자동 및 5단 수동변속기가 조합됐으며 투톰보디 컬러와 리어 스포일러 LS와 고급형 두 가지 트림이 제공됐다. 이후 현대차가 자체 개발한 알파엔진을 탑재한 ‘스쿱 알파-12V’와 ‘투르보’를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출시 전 대우에서 ‘르망 임팩트’ 광고에 ‘드디어 르망이 날개를 달았다.’ 내용을 선전했지만 이를 의식해 ‘이제 스쿠프를 능가하려면 날개를 달아야 한다.’ ‘로 대결했다.
SLC(Sports Looking Car)는 현대 X2 엑셀 플랫폼을 바탕으로 1986년 6월부터 3년8개월여간 약 500억원의 개발 끝에 1989년 도쿄모터쇼에서 처음 데뷔했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최첨단 2도어 쿠페 스타일링과 다이내믹한 내부 설계 및 고성능 엔진 등으로 심혈을 기울여 1990년 2월 20일부터 시판에 돌입했다.출시 당시에는 미쓰비시 직렬 4기통 1.5ℓ 오리온 MPi 엔진(97마력)과 4단 자동 및 5단 수동변속기가 조합됐으며 투톰보디 컬러와 리어 스포일러 LS와 고급형 두 가지 트림이 제공됐다. 이후 현대차가 자체 개발한 알파엔진을 탑재한 ‘스쿱 알파-12V’와 ‘투르보’를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출시 전 대우에서 ‘르망 임팩트’ 광고에 ‘드디어 르망이 날개를 달았다.’ 내용을 선전했지만 이를 의식해 ‘이제 스쿠프를 능가하려면 날개를 달아야 한다.’ ‘로 대결했다.
국내 최초의 스포츠카 현대 스쿠프 초기형 1990-1992 Hyundai SLC Scoupe 1990-1996 Hyundai SLC Scoupe 현대 스쿠프는 1990년부터 1996년까지 생산된 전륜구동 스포츠 쿠페… blog.naver.com국내 최초의 스포츠카 현대 스쿠프 초기형 1990-1992 Hyundai SLC Scoupe 1990-1996 Hyundai SLC Scoupe 현대 스쿠프는 1990년부터 1996년까지 생산된 전륜구동 스포츠 쿠페… blog.naver.com꽁치차 2023년 1월 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