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광고홍보학과 4학년 조은빈입니다!
오늘은 지난 인스트림 광고와 범퍼 애드 광고에 이어 또 하나의 유튜브 광고 유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볼까요?
오늘은 지난 인스트림 광고와 범퍼 애드 광고에 이어 또 하나의 유튜브 광고 유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볼까요?
유튜브의 인피드 동영상(디스커버리) 광고 2021년 11월 17일부터 인피드 동영상 광고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출처 구글애즈 고객센터 유튜브 검색결과나 관련 동영상, 홈피드에 노출되는 광고로 일종의 유튜브 내 검색광고입니다.광고 형식: 텍스트와 함께 동영상 미리보기 이미지로 노출, 사용자가 동영상을 시청하도록 유도 과금 방식: CPV(미리보기 이미지나 텍스트 클릭 시 과금) 효과: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를 늘리거나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키고자 할 때 효과적입니다.장점: 도달 범위가 광범위합니다. (최대 30억 명의 고객)
출처 구글애즈 고객센터 유튜브 검색결과나 관련 동영상, 홈피드에 노출되는 광고로 일종의 유튜브 내 검색광고입니다.광고 형식: 텍스트와 함께 동영상 미리보기 이미지로 노출, 사용자가 동영상을 시청하도록 유도 과금 방식: CPV(미리보기 이미지나 텍스트 클릭 시 과금) 효과: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를 늘리거나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키고자 할 때 효과적입니다.장점: 도달 범위가 광범위합니다. (최대 30억 명의 고객)
YouTube 인피드 동영상 광고 적용 예
TIP 썸네일 이미지와 광고 제목이 중요합니다. 시청자는 썸네일에 가장 먼저 눈을 돌리기 위해 질문형, 비교형, 타겟팅 등을 활용한 클릭을 유도하는 카피를 삽입하는 것이 중요하며 영상광고에서 특징적이었던 요소도 함께 삽입하여 광고 클릭 후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출처 : 커넥트리 / open.ads
TIP 썸네일 이미지와 광고 제목이 중요합니다. 시청자는 썸네일에 가장 먼저 눈을 돌리기 위해 질문형, 비교형, 타겟팅 등을 활용한 클릭을 유도하는 카피를 삽입하는 것이 중요하며 영상광고에서 특징적이었던 요소도 함께 삽입하여 광고 클릭 후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출처 : 커넥트리 / open.ads
유튜브 인 비디오 오버레이 Non-Video Adson YouTube
유튜브에는 영상 광고만 노출할 수 있다? X유튜브 영상의 측면과 하단에 배너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유튜브 영상 오버레이 광고요~!유튜브 파트너 프리미엄 영상 재생 시 15초간 게재되는 배너 광고로 유튜브 내 브랜드 채널 및 외부 링크 접속 가능합니다!유튜브 파트너와 계약된 영상 도중 배너에 노출되고 배너를 클릭하면 외부 사이트에 접속되며 CPC 형식의 클릭당 비용입니다.오버레이 이미지 또는 텍스트 광고가 동영상 하단 20% 부분에 게재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인비디오 오버레이 적용 예인비디오 오버레이 적용 예인비디오 오버레이 적용 예인비디오 오버레이 적용 예유튜브 광고는 강력한 타겟팅을 바탕으로 제품, 브랜딩, 서비스를 노출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매체입니다.그들은 시청자의 검색 기록과 시청 정보를 기반으로 알고리즘을 통해 맞춤형 광고를 제공합니다!또한 기업들은 시청자를 뽑기 위해 유튜브라는 매체를 집중하여 광고 전략에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앞으로 더욱 거대해지는 광고시장에서 유튜브의 다양한 변신이 기대됩니다!이상 광고홍보학과 조은빈이었습니다.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https://www.youtube.com/shorts/Zf400Pfq-pU